본문 바로가기
요리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추천 할 만한 확실히 간단한 닭요리

by let's take a leap 2020. 11. 10.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추천할 만한 확실히 간단한 닭요리

간단한 닭요리a


냉장고 털어 만든, 간단한 닭요리가 뭐 이래 맛나지??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추천해요~~!!

간단한 닭요리b

가끔 마트에서 닭고기 할인 행사 할 때 꼭 추가로 기분 좋게 담아 와서는.....

그때부터 닭 요리는 부담스러운거는 저 뿐일까요?

 

냉동고에 들어가 있는 닭 한마리가 하염 없이 나를 기다리는 거 같아요.

 

1+1 닭고기 행사로 특템 해서 집에 올 때까지는 든든한데,

냉동고에 들어가자마자 나에게 마음의 짐을 주는 닭...

 

오늘 아침까지 얼음 빼려고 냉동고를 열 때, 나를 부담스럽게 했던 닭을

오늘 뭐든 해먹으려고 꺼내보았어요.

꽝꽝 얼어있는데 뭐가 요리가 될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ㅜㅜ

 

은근히 닭 요리 부담스러워서

이번에 확실히 맛나고 실현 가능한 나만의 레시피를 정해보고 싶네요.

간단한 닭요리c

닭 튀김을 해볼까 하다가,

얼어있는 닭을 기름에 넣었다가는 

아마 응급실행 될 꺼 같아 다른 조리법을 활용해야 겠어요.

 

닭을 구워서 간장에 조려 보기로 했어요.

간단한 닭요리d

잡내 제거를 위해서 한번 데쳐주었어요.

간단한 닭요리e

데치고 난 닭고기를 물에 헹구면서 구석구석 씻어주고,

꽁지 부분의 지방 부분도 자르고,

갈비뼈 부분에 붙은 내장도 떼어내 주고, 핏기가 남아있는 부분 위주로

꼼꼼히 씻어주세요.

 

다음으로 구워주기 편한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간단한 닭요리f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주세요.

간단한 닭요리g

닭고기는 살이 두툼하기 때문에 한 면을 확실히 구워주셔야 해요

구우실 때 이쪽저쪽 뒤적뒤적 하지 말고,

한 번에 구워지도록 그냥 쭉 불에 두시면 됩니다.

 

뒤집어서도 구워주세요

이 때 굽기 정도는 90% 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간장 양념에 조릴 예정이지만

구울 때 확실히 굽지 않으면 속까지 익지 않을 수도 있어요.

칼집을 내어 안쪽까지 90%정도 익혀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간단한 닭요리h

양념 준비 해 볼게요

 

중 닭 한마리

 

50ml

양조간장 8큰술

물엿 3큰술

설탕 5큰술

마늘 다진 것 1큰술

 

이러면 준비 끝이에요

예상보다 더 간단한 닭요리가 될꺼 같아요.

양념을 다 넣고 나서는 맛을 살짝 보시면,

(맛이 굉장히 진하더라도) 단맛이랑 간장 비율은 알 수 있어요.

조금 덜 달다 싶으시면, 설탕 추가 하고

달다 싶으시면 간장 한 스푼 정도 추가하시면 됩니다.

엄청 진해도 양념 비율이 맞아지면 나면 양념장도 준비되었어요.

간단한 닭요리i

그리고 구워 놓은 닭고기를 양념장에 조려 주기만 하면 되니, 

간단한 닭요리가 확실해요. 

간단한 닭요리j

양념장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닭 다리부터 냄비에 자리를 잡아주고, 

(소중한 닭 다리가 그 모양 그대로 간장에 잘 조려지길)

센 불에 끓여주세요.

간단한 닭요리k

이때부터 불 조절 중요해요~

양념장이 반 정도 줄어들 때까지는 센 불에 조리고

양념장이 반 정도 줄어들면 이때부터는 중 불로 낮춰주세요.

간단한 닭요리l

그리고 양념장이 1/3로 더 줄어들면,

이때 최대한 약 불로 낮추고,

냄비를 기울여서 남은 양념장을 떠서 고기에 끼얹어 주세요.

양념장이 없어질 때까지 계속 끼얹어주시면 됩니다.

양념장이 없어지면, 완성이에요

반질 반질 윤이 나는 닭고기 간장 조림은 여기서 결정되요~

간단한 닭요리 중에 가장 신경 써주실 부분이에요

간단한 닭요리m

완성된 비쥬얼 넘나 사랑스럽네요.

이건 뭐 조금 있을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활용해도 좋을 비쥬얼이지 않나요??

 

제가 추천한 간단한 닭요리 어떠세요?

정말 간단하니...

꼭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활용해 보시길요.

 

간단한 닭요리인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맛있네요.

이번 우리집,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도 해볼 예정이에요.

그리고 생닭 집어오기도 한결 마음이 편할 꺼 같은 저녁이네요.

 

가족들이 감탄에 흐뭇하기도 하고

간단한 닭요리 레시피가 너무 마음에 들어 힘든 숙제를 해낸 것 같은 저녁이에요.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로 활용해 볼 간단한 닭요리, 

꼭 한 번쯤 해보시길 추천 드릴게요.

 

오늘도 집에서 만든 정성이 가득한 식단으로 행복한 저녁식사 되시길요~


댓글